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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터넷 사용 시 피해를 보았다면,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운영하는 '온라인피해 365 센터'를 이용해 보세요. 다양한 온라인상의 피해에 대해 모든 상담을 실시하며, 피해를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상품 및 서비스 관련 피해, 통신 관련 피해, 콘텐츠 이용 관련, 권리침해, 스팸, 피싱 같은 사이버 범죄 등 모든 유형의 피해를 신속 상담하여 줍니다.
온라인 피해 범위 (어떤 피해를 받았을 때 이용하나요?)
피해상담 접수하는 방법
온라인피해 365로 전화, 카카오톡, 홈페이지(온라인상담), 우편을 통해 피해 상담 신청이 가능합니다.
- 전화상담: (국번 없이) 142-235 (전국대표번호, 수신자부담전화)
- 카카오톡 상담 : 카카오톡채널 (온라인피해 365 센터 채널 추가 후 상담)
- 홈페이지(온라인상담) : 홈페이지 메인화면 가운데 ' 온라인 상담신청' 버튼 클릭
- 우편상담 : 서울시 강남구 도곡로 135 수유빌딩 2층 우 06254
금전유형
- 재화 및 서비스 피해 - 철회 및 중도해지 거부, 지연, 과도한 위약금, 정보제공 미흡, 과대광고, 허위매물, 후기조작, 표시와 다른 할인 미적용, 추가 부담 요구, 제품 불량, 위해물품, A/S 거부, 수리 후 동일하자, 보증기간 내 수리비 청구 등 반품과정 분실, 환불 지연, 결제수단 이외 환불 등
- 통신서비스 피해 - 명의도용, 가개통, 철회 제한, 허위 고지, 설치지연, 추가청구, 요금할인 미제공, 통신품질, 서비스장애, 해지거부, 미고지, 허위고지, 과도한 위약금 등
- 콘텐츠 서비스 피해 - 청약철회 거부 및 지연, 과도한 위약금, 부당 요금청구, 정보제공 미흡, 과대광고, 콘텐츠 미공급, 자동연장결제, 이용제한, 아이템등 복구 및 환불 등, 개인정보 유출
비금전유형
- 권리침해 - 사생활침해, 명예훼손, 저작권침해, 초상권침해, 개인정보침해 등
- 불법콘텐츠 - 유해정보, 유통금지, 불법광고 등
- 디지털 성범죄 - 협박, 합의 강요, 불법영상물 촬영 유포, 신원 노출 등
- 기타 사이버범죄 - 정보통신망침해
- 크리에이터 - 부당계약, 아동, 청소년 미보호
- 집단내 괴롭힘 - 사이버 학교폭력, 직장 내 괴롭힘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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